종교

구원의기준이 바리새인이라

GODblessus 2023. 9. 25. 22:13

 

한국인들은 천국 가는자들이
국제적평균 보다 적을듯

 

블로그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낫지 못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에벤에셀  2022. 4. 4. 23:12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낫지 못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천국은 예수님의 것이다. 그의 허락 없이는 누구도 천국에 들어 갈 수 없다. 천국은 교리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기독교의 교리는 예수를 믿으면 천국에 들어 간다고 한다. 그런데 천국의 주인이신 예수께서는 뭐라 말씀하시는가?

거듭나지 아니하면 천국을 볼 수 없고 또한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요3:5). 또한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낫지 못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말씀하신다(마5:20).
 
이 말씀이 진리다.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은 율법을 외향적으로 지키면 의롭다고 생각했다. 왜냐면 의와 불의를 나누는 기준이 바로 법이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뿐아니라 모든 나라에는 법이 있고 그 법이 의와 불의를 나누는 기준이다.

바리새인들은 율법을 의롭다고 생각해서 그 율법을 철저하게 지키는 자기들이 의롭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예수께서 말씀하신다.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의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눅6:45)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마12:35~37)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자기의 말이요 마음에 쌓은 선에서 시작된다. 그래서 예수께서 거듭남을 말씀하시고 또한 율법을 완성하신 것이다. 율법의 약점은 사람의 겉은 화려하고 의롭게 보일 수는 있으나 그 사람의 마음까지 변화시키지는 못한다. 그러나 예수의 말씀인 진리 곧 예수께서 완전케 하신 율법은 사람의 내면까지 변화시키니 사람을 완전히 변화 시킨다. 만일 예수를 믿고 거듭나지 아니한 사람은 예수를 믿는 자가 아니요, 예수를 이용하는 자다.

지금 당신의 신앙을 점검하라. 교리에 속지말고, 신학 이론에 빠지지 말고, 자기 배만 불리는 목사에 이용당하지 말라. 당신을 구원하실 이는 오직 예수님뿐이다.

본문에 말씀하신 너희의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 보다 낫지 못하면이라는 말씀에 귀를 귀울이라. 바리새인들은 모세의 율법을 의로 여겼기에 외식하는 자들이 되었고 독사의 자식들이 되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나은 의를 소유하려면 예수의 의를 가져라 즉 예수께서 옳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지키고 따르라는 말씀이다.

예수께서는 본문 말씀을 하시면서 마음에서 형제를 미워하면 살인죄요,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으면 간음죄라고 율법을 완전케 하셨다. 즉 우리의 심령에서부터 죄의 소원을 차단하신 것이다. 가인은 죄의 소원을 다스리지 못하여 그 형제를 죽였다(창4:7~8).
 
이 세상에서도 자기가 미워하고 싫어하는 사람과 이웃에서, 같은 동네에서 살기가 불편하고 어렵다. 하물며 천국에서 나를 미워하고 또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나와 같이 영원히 살게 된다면 그곳이 과연 천국일까?

천국은 내가 미워하는 사람,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못들어 가는 곳이 아니요, 예수께서 싫어하시는 사람. 예수께서 거부하시는 사람이 못들어 오는 곳이다. 그러므로 나도 예수님의 기준에 따르는 것이 마땅하지 않은가?

한 낱 흙으로 만들어진 아파트 단지도 타인이 들어오는 것을 엄격히 제안한다. 고급 아파트에 사는 사람은 그들만의 기준이 있고, 저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은 그들만의 기준이 있다. 그래서 각 아파트 마다 타인의 출입을 엄격히 제한한다. 그들의 의의 기준이 서로 다르다. 하물며 완전하고 흠 없는 천국에 예수님과 같은 의의 기준을 가지지 않고서야 어찌 들어갈 수 있겠는가?

사람이 죄를 짓는 원인을 그 마음에서부터 죄의 소원을 차단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자기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자가 거듭난 자요. 거듭남의 시작은 회개요. 회개를 통하여 성령을 선물로 받는다(행2:38).
 
우리의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나으려면 예수의 말씀에 순종하고, 그 말씀대로 마음에서부터 새로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말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마음이 범죄치 않도록 계속해서 회개하고 또 죄의 속성을 씻어 내야 한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회개하지 않은 자들이다.

자본주의의 의는 물질이요, 사회주의의 의는 그 사회집단이요, 민주주의의 의는 사람이요, 유태인의 의는 율법이요, 그리스도인의 의는 예수다. 예수만이 옳다. 예수만이 진리다. 우리의 의는 예수다. 그래서 예수의 말씀에 순종하며, 예수를 닮기 원하고, 그의 뜻대로 살기 원하고 그가 말씀하신 것을 가르치며 예수를 위하여 죽는 것이다. 이것이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나은 의를 가지는 것이다.

지금 당신은?..........
 
 
 
 
 
 
 
 
 
 
 
00:00
 
06:46
 
 
  •  
  •  


 
 
접기/펴기자본주의의 의는 물질이요, 사회주의의 의는 그 사회집단이요, 민주주의의 의는 사람이요, 유태인의 의는 율법이요, 그리스도인의 의는 예수다. 예수만이 옳다. 예수만이 진리다. 우리의 의는 예수다. 그래서 예수의 말씀에 순종하며, 예수를 닮기 원하고, 그의 뜻대로 살기 원하고 그가 말씀하신 것을 가르치며 예수를 위하여 죽는 것이다. 이것이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나은 의를 가지는 것이다. 지금 당신은?..........
#서기관 #바리새인 #천국 #거듭남 #진리 #그리스도인의의 #너희의의
 
     
     
 

이 블로그 예수어록 카테고리 글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