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주의

어른이 되서 더더욱 수긍함

GODblessus 2023. 9. 23. 13:38

 

정유라 "돈도 실력이야" 틀린 말 한 건 아니지 않나

 
 뉴스박스  2017. 1. 3. 21:21
 
 
 
"돈도 실력이다"
정유라가 했다는 말이다.

정유라, "돈도 실력이야"

이 말로 상처 입었다는 사람들이 꽤 있다.
그럴 수도 있다.

그런데 정유라 저 말이 틀린 말은 아니지 않나?
언제라고 저 말이 진실이 아닌 적이 있었나?

우리 사회가 언제부터 돈 있어도 못 하는 거 있는 세상이었다고..
돈 있으면 못 하는 거 없는 세상 아니었나?

그거 다들 알고 있는 사실 아니었어?
근데 왜 갑자기 다들

마치 지금껏 그거 모르고 있었다는 듯이
정색을 하고 들고 일어나서 이 난리들인 거지?

이거 신기하지 않나?  

내가 보기엔
사람들이 이처럼 '개빡치는 데'는 다른 이유가 있어.

사람들은 그동안 배가 아팠던 거야.
그것도 아주 많이.

하지만 내색은 할 수 없었지.
왜냐면 내색하는 순간 스스로가 찌질이가 되고 마니까.

그런데 정유라가 딱 걸린 거야.
아무 거리낌없이 두드려패도 누구 하나 태클 걸 사람이 없는

말 그대로 동네 북이 된 거야. 정유라가.


아니야?
그럼 당신이 알고 있는 건 뭔데?

정유라가 무슨 그리 큰 죽을 죄를 지었다고
인터폴에 적색경보 내리고 (나는 이거 진짜 미친 짓이었다고 봐)
온 나라가 나서 정유라를 뒤쫓고 (어떤 방송사는 다른 나라 경찰에 신고까지 하고)

이 난리들인 거냐고.
정유라가 무슨 못할 게 없는 원더우먼이라도 되는 거야?  



p.s.
세월호 유병언 쫓던 거랑 뭐가 달라?
그 쌩난리 치고 결국 유병언이 죽였는데.. 그래서 세월호 문제가 해결됐어?

내가 보기엔 똑같아.

이 건도 마찬가지야.
만만한 넘 하나 찍어놓고 벌이는 한풀이식 마녀사냥.


 
 
 
 
 
     
     
   
     

'결과주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파세대에게 mz세대가  (0) 2023.11.23
신분상승 사막에서 오아시스 찾기와 같다  (0) 2023.06.07
우유를 마시는것 보다  (0) 2023.05.20
현실은 돈  (0) 2023.03.20
추억팔이겸 흑역사로 낙인된 짤들  (0) 202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