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토마토 달팽이 소테

GODblessus 2023. 10. 1. 09:55
 
 
안녕하세요!
김동기셰프입니다.
오늘 만들어볼 에스코피에 요리책 요리는요.
바로 
토마토 달팽이 소테
입니다.
토마토 소스의 달팽이 볶음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달팽이 드셔보셨나요..?
제가 이제서야 좀 프렌치 다운 재료를 가져왔습니다 ㅋㅋㅋ
저는 이 달팽이를 
옛날 2015년 프랑스 리옹에서 처음 먹어봤던거 같아요.
Bocuse d'or 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했을때에요.
그 전에는 배우고 만들어만 보았지 차마 먹지 못했거든요 ㅋㅋㅋㅋ
음 
요거 맛은 상당히 부드러워요.
골뱅이와 비교했을대 골벵이는 쫄깃 부들이라면
달팽이는  그냥 부들 입니다.
허브 빵가루를 얹어 맞춤형 그릇이나 달팽이 껍질에 넣어 
굽는요리들이 많구요.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구할수 있는 재료로
토마토 달팽이 소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늘 통조림 달팽이를 사용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식용 달팽이를 구할수 있습니다.
제가 요리대회 때문에 몇번 사용했었는데요..
생각보다 거대하고
무서워요ㅋㅋㅋㅋ
맛은 덜할수 있지만
안전하고 쾌적하게
인터넷에 파는 통조림을 추천드립니다
 
 
 
만드는 방법도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재료
 
 
 
달팽이 50g , 양파 30g , 마늘 2톨, 화이트 와인 100ml
토마토 소스 100ml, 블랙 올리브 2개, 소금 some
이태리 파슬리 some, 퓨어 올리브유 50ml,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15ml
 
 
 
 
 
 
1.재료 손질하기
 
 
 
쨘 
통조림 달팽이는 익혀서 나온답니다.
 
 
 
 
 
양파는 곱게 다져주세요!
 
 
 
 
 
 
마늘도 곱게 다져 주시고 올리브는 슬라이스 해줍니다.
 
 
 
 
2.토마토 달팽이 소테 만들기
 
 
 
팬에 오일을 두르고 약한불로 열을 가해주세요.
 
 
 
 
 
 
기름에 온도가 올라오면
양파를 넣고 자글자글 볶아줍니다.
 
 
 
 
 
 
 
양파에서 고소한 향이 올라오고 노릇한 색이 나오면
달팽이를 넣어줍니다.
 
 
 
 
 
 
30초 정도 볶아주다
화이트와인을 넣어주세요.
 




 
 
화이트 와인이 반으로 쫄으면
다진 파슬리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토마토소스를 넣고
약한불에 5분간 끓여주며 농도를 잡아줍니다.
 
 
 
 
 
 
소금간을 살짝 하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뿌려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쨘, 완성 그릇에 담고
딜이나 바질 같은 허브를 곁들여 주세요.
 
 
 
 
 
 
 
 
이렇게 구운 빵 위에 올려 카나페 형식으로 
드셔도 맛있어요.
소스에 빵을 찍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딱 화이트 와인 안주에요 
 
 
 
 
 
 
오늘은 아침부터 하루종일 돌아다녔더니
정신이 없습니다.
일주일에 두번은 고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거든요
산학겸임교사라고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을 채용하는 시스템인데
정말 재밌어요.
사실 하는 일들중에 수입적인면에서는 가장 적지만
다른걸로 많이 버니깐 괜찮습니다 (라고 위안한답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친다는건 
조금 바쁜 제 삶속에서도 놓지 못하는 작은 욕심이에요.
오늘 미슐랭 가이드 결과가 나왔더라구요.
상봉동에서 하는 제게는 아직 해당되지 않는 명예이지만
그 꿈은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상권에 대해 별로 관심 없었는데..
'용산 카토'에 제 요리를 집어넣었더니...
제 자랑 같겠지만.. 장사가 너무 잘되고 반응이 좋네요.
아무튼 
언젠가 돈을 더 모아서
제가 가르치는 학생들과 함께 일하는 
파인다이닝을 차리는게 꿈중에 하나 입니다.
그런 레스토랑이라면
어렸을 적부터 제 음식을 배우고 존중하는 제 제자들과
함께 성장 할수 있지 않을까요
더불어
제가 매년 도전하는 요리대회도 계속 나갈거에요.
요리대회 요리가  그 순간으로만 끝나지 않게끔
메뉴화 해서 
제 레스토랑에서 파는게 목표랍니다.
요리대회 라는 그 가슴 뜨거웠던 경험이 아깝지 않게요.
이제 마흔을 다가가는 나이이지만 저같은 목표를 가진
선배가 성공해야
어린 학생들도 꿈 하나더 간직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조금 일이 버거웠는지
글이 길어졌습니다 ㅋㅋㅋ
내년에 사업제안이 몇개 들어왔는데
이걸 어떻게 잘 이끌어 갈까 계속 고민중이거든요.
더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겠지요!
 
오늘도 100년전 요리
100년전 프랑스 레시피로 인사드렸습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